신입사원을 위한 프로 커뮤니케이션 과정 
Creating a Professional Demean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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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개요

신입사원에게 프로다운 소통법을 가르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대한상공회의소의 ‘100대 기업 인재상’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통과 협력’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활용이 증가하는 비즈니스 흐름에서 대인 관계 기술은 더욱 중요시 여겨지고 있습니다. 조직은 신입사원들이 비즈니스 사회에서 통용되는 문화와 행동을 학습하고, 원활한 소통과 협력이 가능하도록 커뮤니케이션 역량 개발을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일카네기 신입사원을 위한 프로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신입사원 및 젊은 임직원들이 사회 초년생의 모습에서 한층 성장하여 프로답게 의사소통하고, 구성원과 외부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어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운영사항 

  1. 대상  신규 입사자, 인턴, MZ세대 임직원 등
  2. 인원  20명 내외 (클래스 적정 인원) 
  3. 시간  8시간 
  4. 포맷  오프라인 or 라이브온라인  

*구체적인 내용과 포맷은 조직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설계가 가능합니다. 
학습 목표

데일카네기 신입사원을 위한 프로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사람들과 상호작용 시 신뢰성을 증진할 수 있는 4가지 영역을 다룹니다:
어떻게 보이는가, 어떤 행동을 하는가, 무엇을 이야기하는가, 어떻게 이야기하는가. 

이러한 영역들의 역량 개발을 통해 갓 사회에 진입한 신입사원들이 조직의 내부 고객 및 외부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는 프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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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교육을 통해 조직의 신입사원 및 젊은 임직원들은
  1. 비즈니스인의 태도와 마인드셋을 갖추고 성장을 위한 기회를 탐색합니다.
  2.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알고 상대방을 존중하는 태도로 소통 및 경청합니다.
  3. 조직 구성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효과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4. 외부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확장의 기회를 발견합니다.
※ 핸드폰 또는 태블릿 환경에서는 아래 표를 좌우로 슬라이드 해주세요. 전체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학습 목표주제학습 목표
Module.1
어떻게

보여질 것인가
(2H) 
  1. 비즈니스에서 남들에게 어떻게 보여지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변화를 위한 마인드셋을 갖춘다.
  2.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스킬을 연습한다.
  3. 조직의 내부 및 외부 고객들에 대한 신뢰성을 구축한다
Module.3
무엇을

말할 것인가
(2H) 
  1. 비즈니스에서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생각이 잘 전달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2. 말하기 구조를 명확히 하고 보편적으로 수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학습한다.
  3. 팀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Module.2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2H) 
  1. 사소한 행동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력을 인지한다.
  2. 비즈니스에서 통용되는 매너와 에티켓을 배우고 실습한다.
  3. 우호적으로 비즈니스 인간관계를 구축하고 영향력을 개발한다.
Module.4
어떻게

말할 것인가
(2H) 
  1.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개선을 위한 마인드셋을 갖춘다.
  2. 건설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스킬을 실습한다.
  3.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조직 문화 조성에 기여한다. 

자료 요청 및 과정 문의

신입사원을 위한 데일카네기코스 
Dale Carnegie Course for Newco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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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개요

신입 사원들은 자신의 성장을 도와주는 조직에 헌신하려는 경향이 있고 기회만 주어진다면 창의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합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사원들의 조직 적응을 돕고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도록 돕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팀 내 원활한 협업을 위해서는 서로 간의 신뢰와 존중이 필요하며,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 원칙을 실천함으로써 신속한 조직 적응 및 팀워크 형성이 가능합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데일카네기코스는 신입사원 및 젊은 임직원들이 자신감을 갖추고 인간관계를 잘 유지하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리더십 역량,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개발하도록 지원합니다. 

운영사항 

  1. 대상  신규 입사자, 인턴, MZ세대 임직원 등
  2. 인원  20명 내외 (클래스 적정 인원) 
  3. 시간  2일 16시간 
  4. 포맷  오프라인 or 블렌디드 러닝  

*구체적인 내용과 포맷은 조직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설계가 가능합니다. 

학습 목표

신입사원을 위한 데일카네기코스는 개인의 역량 개발 및 성장을 통해 보다 빠르게 조직의 성과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 경험 플랫폼(eVolve)과 연동하여 전반적인 학습 여정 관리와 개인 맞춤형 코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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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교육을 통해 조직의 신입사원 및 젊은 임직원들은 
  1. 자기 인식 역량과 자신감을 갖춥니다.
  2. 사람 간의 신뢰를 얻는 인간관계 역량을 개발합니다.
  3. 진정성과 존중하는 태도로 소통하고 경청합니다.
  4. 셀프리더십과 팔로워십으로 팀의 효율을 증진합니다.
  5. 부정적인 감정을 통제하고 긍정적인 문화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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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핸드폰 또는 태블릿 환경에서는 아래 표를 좌우로 슬라이드 해주세요. 전체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학습 목표주제학습 목표
Module.1
성공적인 직장생활의 시작
(3H)
  1.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위한 다섯 가지 요인을 인지하고 개선점을 찾는다.
  2. 새로 입사한 조직에 빠른 적응을 위해 구성원들과 네트워킹 하는 방법을 습득한다.
  3. 혁신적인 성과를 위한 비전 설정 및 실현하는 능력을 개발한다. 
Module.4
건설적인

커뮤니케이션
(3H)
  1. 긍정적인 결과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2. 건설적으로 의견을 전달하는 말하기 구조를 연습한다.
  3. 비즈니스 상황에서 감정을 조절하고 상대방을 설득하는 원리를 활용해 갈등을 관리한다. 
Module.2
자신감 개발
(3H)
  1. 과거부터 현재까지 자신에게 영향을 준 요인들을 인식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2. 스토리텔링과 스피치 구조를 연습하여 타인에게 인상적인 이미지를 남긴다.
  3.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대중 스피치를 시도하여 성공 경험을 축적한다.  

Module.5
인간관계

스킬 (2)
(3H)
  1. 조직 내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팀워크를 위한 팔로워의 태도를 가진다.
  2. 팀 게임을 통해 다른 사람과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스킬을 습득한다.
  3. 데일카네기 원칙을 적용할 수 있는 점을 찾고 지속적인 실천을 다짐하여 잠재된 리더십을 개발한다.
Module.3
인간관계

스킬 (1)
(2H)
  1. 우호적인 인간관계를 맺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고 먼저 행동할 수 있는 적극적인 태도를 갖는다.
  2. 기억력을 증진하는 기법을 활용하여 데일카네기 인간관계 원칙들을 익힌다.
  3. 자신의 팀과 비즈니스 환경에서 인간관계 원칙을 적용할 점을 찾고 실천을 위해 다짐한다. 
Module.6
강점 개발
(2H)
  1. 자신의 강점과 개선 기회를 인식하고 받아들인다.
  2. 상대의 강점을 발견하기 위해 관심을 가진다.
  3. 강점을 인정하는 대화로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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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그램 참여, 마이크로러닝, 소셜 협업 툴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언제 어디서나 교육 참여가 가능하고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으며 클래스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3
온디맨드 및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수강생들은 개인화 된 학습과 역량 개발이 가능합니다.
4
담당자들은 학습자 성과 지표에 대한 통합 평가, 맞춤형 대시 보드 및  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5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학습 설계 및 직원 경험을 지원합니다.

자료 요청 및 과정 문의


교육 프로그램 사진

Off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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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일카네기 강사가
퍼실리테이션 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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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 비전과 실천 계획을
작성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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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신의 스토리를 모두의 앞에서
발표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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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룹 토의 및 소감을 나누는 모습

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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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생 화면 1
(동영상/아티클/워크북 등
자기 주도 학습) 

캡처2.PNG
▲ 수강생 화면 2
(동영상/아티클/워크북 등
자기 주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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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자 화면
(수강생 진도율/접속기록 등 관리) 

Reference
데일카네기코리아는 다수의 기업들과 함께 신규 입사자 및 핵심 인재 역량 증진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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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티넨탈그룹

주니어 그룹  
Leading Self Program
ref__0010_프루덴션_로고.jpg
푸르덴셜생명보험  

핵심 인재 
Prudential Leadership Development Cou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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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핵심 인재 
 Next Partner Development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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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코리아 

신입사원
 신입사원 DM 역량 강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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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티앤에스

신입사원
효성TNS 신입사원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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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헬스케어

신규입사자 
GE헬스케어 신규입사자 교육 프로그램
삼성생명.png
삼성생명서비스

과장급 승진자 
팀장 후보군 핵심 인재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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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베니트

핵심 인재 
인간관계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역량 강화 교육
ref__0003_태광실업_logo.jpg
태광실업

핵심 인재 
데일카네기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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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웨이

신입사원
셀프리더십 및
팔로워십 세미나
ref__0001_1280px-Wallenius_Wilhelmsen_Logo.jpg
Wallenius Wilhelmsen

신규 입사자 
왈레니우스윌헬름센
로지스틱스 신규 입사자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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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웍스 

신입사원
컨트롤웍스 
‘스타트업’ 과정


신입사원 과정 자료 요청 및 문의

프로그램을 알게 된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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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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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시도, 시군구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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