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트렌드의 변화

일하고 싶은 행복한 직장이란?

인터넷 뉴스 채널을 확인하다 보면 어릴 시절부터 꿈꾸고 노력해서 입학한 서울대를 떠나는 학생들. 공무원이 된 후 6개월 안에 퇴사하거나 대기업을 떠나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소기업으로 이직하는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헌신과 몰입은 단순히 급여나 보상에 의해서 좌우되는 것은 아닙니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조직이라는 것을 느낄 때 직원들은 성공에 몰입합니다. 헌신할 수 있는 비전과 미션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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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shop : Vision, Mission, Core Value 기대효과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기여한 세상을 지지한다



90년대에 태어난 MZ세대들이 이제는 팀장과 리더가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세대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아니라 함께 해야 할 미래입니다. 그들은 남들이 그려준 미래를 거부하고 자신의 삶을 직접 개척해 나가길 원합니다.

데일카네기 퍼실리테이터는 하얀 도화지에 직원들이 자신이 원하는 조직을 그릴 수 있도록  붓을 쥐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이 원하는 조직의 이상적인 모습을 찾고, 조직과 우리의 존재의 이유를 확인하며, 소중하게 여겨야 하는 핵심 가치를 만들어 갑니다. 본 워크숍은 조직의 비전, 미션, 핵심 가치에 대해 동료들이 함께 고민하고, 찾아내고, 또한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그림을 완성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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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요청 및 과정 문의

Workshop: Vision, Mission, Core Value
Why Vision, Mission, and Core 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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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개요

  1. 대상  조직의 비전과 미션을 함께 설정하고 공유하기 원하는 CEO, 임원 및 오피니언 리더들
  2. 인원  15명~20명
  3. 시간  2일 16시간 or 4시간 4주 과정 진행
  4. 방식  오프라인 or 온라인 or 블랜디드 러닝
  5. 장소  고객사 지정 강의장(또는 카네기 빌딩 강의장)
  6. 강사  Dale Carnegie Trainer & Class Manager

과정 목표

  1. 조직이 같은 방향으로 가기 위한 비전, 미션, 핵심 가치를 정립한다.
  2. 나와 조직의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이상적인 비전을 설정한다.
  3. 업의 본질인 조직의 미션을 구체화 된 언어로 표현한다.
  4. 조직원이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핵심 가치를 설정한다.
  5. 기업의 비전, 미션, 핵심 가치를 구현하고 함께 성장하는 인재상을 정립한다.

Output

  1. 과정 종료 시 비전, 미션, 핵심 가치 핸드북 제작
  2. 비전, 미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공 및 내재화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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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프로그램 내용
*2일 16시간 또는 4시간 4주 과정으로 전체 모듈 진행

※ 핸드폰 또는 태블릿 환경에서는 아래 표를 좌우로 슬라이드 해주세요. 전체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
주요 학습 내용
사전단계
Mandatory
  1. Title 직원 사전 서면 인터뷰
  2. 기간 워크숍 시작 전 약 3주간의 기간 필요
  3. 대상 워크숍 참석  대상자
  4. 방식 이메일, 모바일 등을 활용한 서베이 방식으로 진행
    Dale Carnegie Trainer & Project Manager에 의해서 수행
Module.1
Mission Statement 도출
(4H) 
  1. 오프닝 / 도입 –개요,  워크숍 진행 방식과 퍼실리테이터 및 참가자 소개
  2. 조직의 방향 설정을 함께 하는 전체 과정의 중요성 인식
  3. 미션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 및 사례 공유: 동기부여가 되는 미션 스테이트먼트의 요소
  4. 미션 수립을 위한 Discussion과 Activity: 데일카네기 전문 퍼실리테이터에 의한 다양한 토론과 활동을 통해 미션 스테이트먼트 초안 도출
  5. 미션 문구의 확정에 국한 된 것이 아닌 일의 가치와 조직의 존재 이유에 대한 통찰 공유
  6. 미션 스테이트먼트 설정을 통한 동기부여와 몰입 효과의 제고
  7. 모듈 서머리
Module.2
조직의 Vision 설정
(4H) 
  1. 비전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 비전과 목표의 차이, 이상적인 비전의 요소 등
  2. 벤치 마크 대상이 될 수 있는 타 조직의 구체적인 사례 공유:  비전 설정의 기법 이해, 비전의 중요성 인식
  3. Green Light Red Light 기법, 장기 중기 단기 비전 프레임의 이해
  4. 조직 비전 설정 위한 Discussion과 Activity: 데일카네기 전문 퍼실리테이터에 의한 다양한 토론과 활동을 통해 사전 설정된 프레임에 부합하는 비전 초안 도출
  5. 과정 서머리
Module.3
Core Value 도출
(4H)
  1. 핵심가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2. 핵심가치와 조직 문화: 단순히 구호로 존재하는 것이 아닌 조직 문화 속에서 살아 있는 핵심 가치가 되기 위해 필요한 질문
  3. 벤치 마크 사례를 통한 핵심 가치의 요소 이행: 핵심가치의 키워드, 언어에 대한 공감대, 정의와 예시 기법을 통한 핵심 가치에 대한 명확한 이해
  4. Round Table 기법, 소그룹 토론, 하이퍼 브레인 스토밍, 의사결정 프레임워크 등의 다양한 토론과 활동 들을 한 핵심가치 도출
  5. 핵심 가치 후보 도출과 최종 핵심 가치 정립 : 데일카네기 전문 퍼실리테이터에 의한 다양한 토론과 활동을 통해 4~5개의 핵심 가치 최종 도출
  6. 모듈 서머리
Module.4
조직의 인재상과 실천 행동
(4H)
  1. 기업 인재상의 요소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
  2. 조직원의 구체적인 행동 지침에 대한 이해  및 사례 공유
  3. 전체 그룹, 소그룹 토론, 집단 사고 기법과 다양한 조별 활동 퍼실리테이팅을 통해 핵심역량 키워드와 실천 행동지표 도출
  4. 인재상 도출 작업을 통한 직원 스스로가 느끼는 동기부여 요인 인식
  5. 과정 서머리
사후단계
Optional
  1. 기업 비전, 미션, 핵심 가치 워크북 제작 및 배포
  2. 비전 선포식, 비전·미션 전파 워크숍, 핵심 가치 내재화 등 사후 단계에 대한 컨설팅
  3. 미션 북 관련 세미나, 각종 팔로업 워크숍
  4. 사후단계 과정은 별도 비용 발생

Reference
데일카네기코리아는 다수의 기업들과 함께 조직의 비전과 미션, 그리고 핵심 가치를 도출하는 워크숍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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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미션, 핵심 가치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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